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1분 스피치 면접 특화 취업캠프 개최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2-08-03 10:39:57    조회수 : 6862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1분 스피치 면접 특화 취업캠프 개최


- 1분 자기소개 발표 능력 함양 및 모의면접 기회 제공 목적
- 자신의 스피치 영상 촬영 점검을 통한 실전 면접 역량 제고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장원구)가 지난 7월 13~14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1분 스피치 면접 특화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1분 동안 자신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발표 능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모의면접 및 심화교육을 통해 면접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3·4학년 재학생과 졸업생 등 30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1분 면접 이해 및 스킬 전수, 나의 강점을 활용한 직무연관성 만들기, 면접관을 사로잡는 실전 1분 스피치 등의 강의를 들었다. 

 

또한, ‘나의 1분 자기소개’ 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스피치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교육을 통해 실전 면접에서 필요한 발표 역량도 높였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김수민(실내건축디자인학과 4) 학생은 “회사 면접을 앞둔 저에게는 1분 스피치 자기소개의 중요성을 제대로 알게 된 시간이었다”면서 “면접관을 사로잡을 수 있는 스피치 스킬 강의 내용을 잊지 않고 연습하여 면접에 잘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장원구 우리 대학 학생행복처장은 “대구대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등 채용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각 전형 단계에 따라 학생들이 원하는 취업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1분 스피치 면접 특화 취업캠프 단체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