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LINC 3.0 사업단] 제2회 전국 사회적경제대학 컨퍼런스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7-18 10:08:49    조회수 : 1720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제2회 전국 사회적경제대학 컨퍼런스 개최 

 

우리 대학 LINC 3.0 사업단(단장 장중혁)이 지난 8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제2회 전국 사회적경제대학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전국의 사회적경제대학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및 산학 간 수평적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올해 회장교인 우리 대학을 비롯해 전국 16개 사회적경제대학은 각 대학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균형 발전으로 더욱 살기 좋은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대학의 역할’이라는 제목으로 한국의 사회적경제와 한국협동조합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권역별 5개 대학의 발표자를 통한 ‘에어컨트롤시스템 협동조합’, ‘글로벌 푸드컬쳐 협동조합’ 등의 우수사례 발표 시간도 마련됐다.

 

이어서 사회적경제대학협의회 및 사회적경제산학협력학회 회장교 이취임식이 진행됐으며, 올해 사회적경제대학협의회장에는 장중혁 LINC 3.0 사업단장이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장중혁 사업단장은 취임 인사를 통해 “산학협력 모델의 고도화와 공유·협업 기반의 지속 발전 가능한 산학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전국 사회적경제대학 컨퍼런스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구대학교 LINC+사업단 홈페이지
   https://linc30.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