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이성화 교수] 한국지적학회 공동으로 국제학술세미나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7-07 13:42:37    조회수 : 8190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한국지적학회 공동으로 국제학술세미나 개최

 
우리 대학 부동산·지적학과(학과장 양성철) 이성화 교수가 학회장을 맡은 한국지적학회가 베트남 하노이국립대 자연과학대학교 및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연구원과 공동으로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베트남 하노이국립대학교에서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베 지속 가능한 토지관리 및 지리공간정보 기술협력’이라는 주제로 한국과 베트남의 지적제도와 공간정보산업 발전에 대한 상호 이해와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됐다. 

 

세미나는 랜선을 통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가 서로 다른 양국에서 운용하고 있는 △토지정보체계의 구축 △공간정보산업의 진흥 △지도제작 및 활용 △개별공시지가 구축 및 인적자원의 활용 △한국의 지적재조사사업과 베트남 토지법 등 양국의 현안을 다룬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양국으로부터 초청된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의 연구발표와 토론의 자리도 마련됐다.

 

이성화 한국지적학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참석인원이 제한되어 아쉬움이 많지만, 이번 국제학술세미나를 통해 체제가 다른 양국의 지적제도와 공간정보산업에 대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를 계기로 양국 전문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적 분야와 공간정보산업에 대해 협력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이성화 교수
   
※ 대구대학교 부동산·지적학과 홈페이지
  https://realty.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