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이재현 단장] 지역과 가치를 공유하는 창업중심대학 이끌어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5-11 13:13:11    조회수 : 7857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지역과 가치를 공유하는 창업중심대학 이끌어

 

우리 대학이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대경권내 청년 창업 확산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성장단계별(예비)창업자 발굴·육성의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우리 대학은 타 권역 창업중심대학과 차별화된 점으로 중소벤처기업부 3대 창업패키지 사업을 3년 연속 운영함으로써 사업에 대한 이해력과 우수한 기업지원역량을 갖추고 있다. 사업 경험이 많은 우수한 인력과 함께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기업지원역량을 갖춘 창업지원단을 이끌고 있는 이재현 창업지원단장의 스토리를 들어봤다.

 

<인터뷰 내용> 
Q. 1. 4.5대 1의 평균경쟁률을 뚫고 창업중심대학에 선정됐는데 어떤 점이 선정에 주효했다고 보는지?
지역과 가치를 공유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의 비전과 운영방향이 창업중심대학이 요구하는 가치와 뜻을 같이한다는 점이 주효했다고 생각한다. 창업관련 정부사업을 꾸준히 수행하면서 창업문화 확산에 노력한 실적들도 이번 선정에 있어서 장점으로 작용했다.

 

Q. 향후 5년간 창업중심대학이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할 사업은?
우리 대학은 10여 개 대학이 위치하고 10만 명 이상의 학생이 있는 대구·경산지역에 자리잡고 있어 청년 창업 붐조성에 최적화된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향후 완공 예정인 경산 미래융합타운을 활용해 청년들의 창업 관련 인프라와 정주 여건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Q. 우리 대학이 창업 활성화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대구·경북뿐만 아니라 지방의 청년들은 지역에서 좋은 일자리를 찾기 힘들다는 생각으로 인해 수도권으로 인력이 유출되는 문제가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창업중심대학과 같이 청년들이 지역에서 일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 지속적으로 발굴돼야 한다. 우리 대학이 지역 대학 중 가장 중심에 서서 창업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야 할 것이다.

 

Q. 앞으로 어떻게 창업중심대학을 이끌어 나갈 계획인지?
창업중심대학 사업을 통해 지역 창업기관과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특화 창업문화 확산에 힘쓰겠다. 단계별 사업화 지원 강화를 통해 아기유니콘기업 등을 발굴하며 청년 창업 정주 여건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할 뿐 아니라 대학이 속해있는 경산 중심의 청년창업지원인프라를 경북 내 북부권의 안동시, 서부권인 구미·김천시, 동부권인 포항시까지 이어지는 청년창업벨트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의 비전과 맞는 지역과 가치를 공유하는 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다.

 

※ 사진 설명
   이재현 창업지원단장

 

※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http://dustartup.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