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식품공학과] 식약처장 초청해 규제과학 특강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5-04 14:50:45    조회수 : 2454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식약처장 초청해 규제과학 특강 개최

 

우리 대학 식품공학과(학과장 이준호)가 지난 27일 성산홀 2층 대회의실에서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을 초청해 규제과학 인재 양성 필요성에 대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규제과학은 일반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안전성·유효성·성능을 평가하는 도구· 기준·접근법을 개발해 규제를 위한 의사 결정에 활용되는 개념으로 최근 국내 대학의 교육과정으로 도입됐다.  

 

이날 특강에는 박상규 총장직무대행, 장중혁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식품공학과, 식품영양학과, 화학·생명·간호 등 관련 분야의 교수들과 대구·경북지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강연 주제는 ‘넥스트 노멀 시대, 규제과학 인재 양성 필요성’으로 국내·외 규제과학 방향 및 지역 규제과학 인력양성의 중요성을 다뤘다. 또한, 미국, 유럽연합 등의 규제과학 전략, 국내의 규제과학 도입에 따른 민간 및 공공 영역의 기대 효과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특강 후에는 김 처장과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참가자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임무혁 식품공학과 교수는 “규제과학 관련 인재 양성이 학계와 업계에 매우 중요한 요소임을 알게 된 유익한 특강이었다”면서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규제과학의 개념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중혁 산학협력단장은 “LINC 3.0 사업에서 식품안전 분야를 중점 지원하는 특화센터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며 “향후에도 식품안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기술 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사진 설명
  특강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구대학교 식품공학과 홈페이지
   https://foodengr.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