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하홍석 동문] 창업한 쇼핑몰 네이버 빅파워 등급 받아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4-19 15:17:31    조회수 : 11380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창업한 쇼핑몰 네이버 빅파워 등급 받아

 

우리 대학 관광경영전공을 지난해 졸업한 하홍석 동문이 20·30대 남성을 주로 소비자로 둔 클래식 의류 쇼핑몰 ‘하신사(HASINSA)’를 창업해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한 달 평균 매출 1억 원을 달성해 네이버 스토어팜 빅파워 등급을 인증받은 쇼핑몰로 선정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평범한 대학생에서 이제는 회사 대표가 된 하 동문의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다.

 

<인터뷰 내용> 
Q. 회사 소개와 함께 대표의 일과는?
하신사는 지난 2017년에 설립하고 대구광역시 남구에 사업장을 둔 클래식 남성 의류 온라인 쇼핑몰이다. 대표로서 대부분의 하루 일과는 경영 전반에 관한 일을 관장하면서 보낸다. 직원들과 함께 사진 촬영과 모델 역할을 돕기고 한다. 무엇보다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CS(고객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Q. 취업 대신 창업을 하게 된 계기는?
어릴 적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아 옷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었다. 모델이 돼 사진을 찍는 일도 참 좋아했다. 우리 대학 졸업 후 회사에 취업하는 대신 자연스럽게 자신만의 쇼핑몰을 창업했다.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이 분명했기에 창업에 대해 큰 고민은 없었다. 이전에 경험했던 다양한 아르바이트도 창업에 도움이 된 것 같다. 다양한 일을 해보고 많은 사람을 만나면서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일과 잘하는 일에 대해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다. 어느 사업체이든지 수익을 내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아르바이트 경험을 하면서도 수익을 내기 위해 어떻게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할지 그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곤 했다.


Q. 후배들에게 응원의 한마디 한다면?
친한 친구나 동생들에게 창업 이야기를 할 때마다 가장 많이 하는 말이 ‘해보면 되지!’이다. 우리 후배들도 고민하지 말고 그냥 해보길 바란다. 사실 너무 뻔한 말일 수도 있지만 지금 하고 싶은 것을 실행에 옮기면 얻을 수 있는 부분이 조금이라도 있으리라 생각한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해나가다 보면 자신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다. 그것이 어떤 일이 되든지 후배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하홍석 동문이 판매용 의류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대구대학교 관광경영전공 홈페이지
   https://tourismmanage.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