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산업디자인학과] 이준후 졸업생, 미래 콘셉트 타이어 영국에 선보여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4-06 13:39:13    조회수 : 1055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이준후 졸업생, 미래 콘셉트 타이어 영국에 선보여

 

우리 대학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박진우)를 지난 2월 졸업한 이준후 씨가 최근 KDM+ 소속 팀원들과 협업해 디자인한 미래 콘셉트 타이어를 영국에 선보였다.

 

KDM+(Korea Design Membership Plus)는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디자인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다양한 실무형 디자인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이 씨는 강성종·이철희 씨와 한 팀을 이뤄 한국디자인진흥원 및 넥센타이어의 산학협력 프로젝트에 참여해 미래 콘셉트 타이어 ‘퓨어백(PUREBACK)’을 제작했다.

 

퓨어백 제품은 지난달 23일 영국 텔레비전 방송사 Channel 5의 인기 프로그램인 ‘The Gadget Show’에 방영이 돼 화제가 됐다. 소비자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을 주로 다루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한국 출신의 산업 디자이너들로부터 대기 오염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도록 제작된 미래형 친환경 타이어가 탄생했다고 소개됐다.

 

프로그램에 출연한 4명의 전문가들은 퓨어백이 자동차가 주행 중에 타이어의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 플라스틱으로 인한 대기 오염을 방지하는 친환경적인 타이어로 설명했다. 바닥 지면과 접촉하는 트레드 사이의 흡입구를 통해 발생하는 미세 플라스틱을 실시간으로 중앙 캡슐에 저장해 효과적으로 분리하고 배출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은 타이어의 기본적인 푸른 색상의 포인트 패턴이 미세 플라스틱의 적재량에 따라 붉은색으로 변해 시각적으로 캡슐의 교체 시기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준후 씨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동료들과 함께 디자인한 작품이 외국에도 소개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 공동연구에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미래지향·친환경적인 제품을 디자인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사진 설명
 1. (메인) 산업 디자이너팀 작업 장면(좌측부터 강성종·이철희·이준후 씨)
 2. (상단) The Gadget Show 방영 장면

 

※ 대구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홈페이지
 http://didshow.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