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양난주 교수]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3-31 16:27:26    조회수 : 10626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이현주) 양난주 교수가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5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에 개원한 중앙사회서비스원과 각 시·도 사회서비스원은 국가와 지자체의 사회서비스 관련 공공성, 전문성, 투명성 등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되고 있다.

 

양 교수는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 관련 연구를 기초로 사회서비스원 시범사업에 대한 진단 등을 수행했고, 국회 사회서비스원 법안공청회에 전문가로서 사회서비스정책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으로 설립과정에 참여했으며, 중앙사회서비스원 이사로도 임명됐다.

 

양난주 교수는 “사회서비스원은 우리나라 사회복지, 특히 사회서비스 공급에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책임을 강화하는 의미를 가진다”면서 “초고령화, 감염병의 위기 등을 경험하면서 지역기반 돌봄보장체계 구축이 국민들의 삶에 불가결하다는 것이 명확해졌다. 사회서비스원은 이러한 변화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 교수는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사회서비스 정책 자문은 물론 공무원, 사회복지, 사회서비스 현장 종사자 교육에 앞장서며 사회서비스 관련 교육을 통해 사회서비스 질을 제고하는 다양한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양난주 교수

 

※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홈페이지
   https://dsw.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