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창업지원단] 창업중심대학 비전 선포 및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3-31 11:19:09    조회수 : 10264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창업중심대학 비전 선포 및 업무협약 체결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단장 이재현)이 지난 22일 한양대학교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및 올해 선정된 창업중심대학과 함께 비전 선포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비전 선포 및 업무협약식은 지역 청년창업을 확산하고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창업중심대학 비전을 선포함으로써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규 총장직무대행을 포함한 6개 대학의 총장,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용문 창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도전하는 청년, 꿈을 이뤄주는 창업중심대학’이라는 비전과 함께 청년 창업자 발굴강화, 청년창업 및 지역기업 사업화 지원 강화, 글로벌 도약 확산 등의 사업목표를 밝혔다. 

 

이어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각 기관은 △ 창업중심대학 사업운영 △ 지역 청년창업 확산의 거점 역할 수행 △ 성장단계별 맞춤형 창업지원 △ 글로벌 도약 지원 등에 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상규 총장직무대행은 창업중심대학 지원계획 발표를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대학의 비전과 같은 맥락으로 경북-대구권 선순환 기술창업벨트 구축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 2월 대경권 창업중심대학으로 선정돼 5년간 총사업비 403.5억 원을 확보함으로써 청년창업 확산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행사 참가자 단체 기념

 

※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http://dustartup.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