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경제금융학부]박천익 명예교수, 대학 발전기금 2천만 원 기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3-28 11:10:49    조회수 : 879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박천익 명예교수, 대학 발전기금 2천만 원 기탁

 

우리 대학 박천익 명예교수가 학생들의 장학금 지원을 위해 대학 발전기금으로 총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발전기금 전달식은 지난 17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2층 접견실에서 박상규 총장직무대행, 박천익 명예교수, 이웅규 경영대학장, 박승준 경제금융학부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박 명예교수는 경제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경제학과장, 교무처장, 대학평의원회의장 등을 역임 후 지난 2015년 2월 퇴임했다. 재직 당시에도 교직원 매칭펀드 장학금 형식으로 꾸준히 발전기금을 기부했으며 지금까지 총 5천여만 원을 기탁하게 됐다.

 

마련된 발전기금은 경영대학 경제금융학부 재학생들의 장학금 지원 및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천익 명예교수는 “사랑할 수 있는 대상이 있는 것이 큰 축복이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에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싶다”면서 “구성원들 모두 단합된 한마음으로 대학을 잘 이끌어나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상규 총장직무대행은 “퇴임 후에도 남다른 대학 사랑에 존경스럽고 감사하다”며 “대학 발전기금은 학생들의 장학금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발전기금 전달식 장면

 

※ 대구대학교 경제금융전공 홈페이지
   https://economics.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