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비호생활관] 이심전심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10-13 16:36:19    조회수 : 120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이심전심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우리 대학 비호생활관(관장 정석연)이 최근 기숙형 대학 RC(Residential College)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심전심(以心傳心)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RC 교육프로그램은 기숙사 내에서 인성 함양, 재능(지식) 기부, 문화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정주형 캠퍼스를 만들기 위한 대학교육의 혁신적 모델이다.

 

이심전심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축 행복기숙사를 포함해 교내 기숙사에 거주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1명의 멘토가 14명의 신입생 멘티들과 함께 ‘마음과 마음으로 통하는’ 생활지원 멘토링 활동이다.

 

2021학년도 2학기의 경우 현재 1,191명의 신입생 멘티와 69명의 재학생 멘토가 활동하고 있으며, 10명의 생활지도 교원도 이들의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멘토링 활동은 온·오프라인 방식을 혼합해 사전교육, 보드게임, 소규모 운동경기를 포함해 학생생활상담센터 및 진로취업처와의 협업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한 소화기·심폐소생술 훈련, 플리마켓 등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그 밖에도 비호생활관에서는 대학 건학이념과 대학 생활의 기본적인 규율을 배우는 ‘대학생활적응’과 기숙사 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비호공동체’ 프로그램 등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신입생을 포함한 기숙사생들의 거주 편의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면서 캠퍼스 정주 환경개선을 위해 멘토링 활동 등 다양한 RC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신입생의 학업과 대학 생활 적응을 적극적으로 도우며 정주형 캠퍼스 조성에도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가 된다.

 

행복기숙사에서 멘토로 활동하는 신승원 학생(정보통신공학전공 3)은 “처음에는 멘티 14명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하려니 쉽지 않았다”면서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의 어색함이 사라지면서 마음이 통하기 시작했고 학업과 기숙사 생활에 있어서 유용한 정보와 노하우를 주고받으며 모두에게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이심전심 온라인 멘토링 상담 장면
   
※ 대구대학교 비호생활관 홈페이지  
   https://dorm.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