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산림자원학과] 남북산림협력 세미나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10-07 10:21:07    조회수 : 121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남북산림협력 세미나 개최

 

우리 대학 산림자원학과(학과장 박영대) 지난 30일 대구시 호텔 라온제나에서 통일부 및 산림청과 함께 ‘남북협력을 통한 기후변화 공동대응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세대의 지속성을 위해 기후변화에 공동 대응할 수 있는 남북 산림협력의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총장을 비롯하여 박철 통일부 교류협력실장, 남태헌 산림청 차장, 박영대 산림자원학과장 등 약 30명이 현장에 참석했고, 대다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참여했다.

 

행사장에서는 전문가들의 발표를 진행하면서 △ 북한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자발적국가보고서 분석 및 시사점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남북 산림협력방안 △ 온실가스 배출 감축제도(REDD+) 국제동향 및 산림협력방안 △ 북한 산림복구를 위한 남북한 사방기술 협력방안 △ 국제기구와 협력을 통한 동북아 산림 및 산림병해충 관리방안 등의 주제를 다뤘고, 이어서 토론 및 질의 세션도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향후 남북협력 추진에 있어서 비교적 정치적 부담이 적은 산림과 기후변화 분야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김상호 총장은 “대구·경북 지역은 우리나라에서 강원도와 함께 넓고 풍부한 산림자원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며 “오늘 행사가 과거 황폐한 산림을 성공적으로 복구한 경험과 기술을 보유한 지역에서 개최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산림자원학과는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 등 산림자원분야의 고급 전문 인력양성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남북산림협력 세미나 장면

 

※ 대구대학교 산림자원학과 홈페이지
  https://forest.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