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K-MOOC사업단] 최우수강좌 및 블루리본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7-27 11:15:22    조회수 : 153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최우수강좌 및 블루리본 선정

 

우리 대학 K-MOOC사업단(단장 정훈)의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가 최근 교육부의 2020학년도 K-MOOC 연차평가 결과 최우수강좌 및 블루리본으로 선정됐다.

 

2015년 처음 도입된 K-MOOC는 대학, 기관 등의 우수한 온라인 강좌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작된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이다.

 

최우수강좌는 수강생 수, 참여율, 이수율 등의 정량지표를 반영한 국내 대학 20개 강좌가 선정됐고, 블루리본은 우수 강좌로서 강좌 수 비중, 연차평가 결과 등을 고려해 15개 대학 30개 강좌가 선정됐다. 이 중 우리 대학은 최우수 2개 강좌 및 블루리본 2개 강좌가 선정됐다. 

 

우리 대학은 현재 K-MOOC사업단을 중심으로 총 17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강좌로 이진숙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사회복지정책론’ 및 권순우 특수교육과 교수의 ‘수어의이해’가 선정됐고, 블루리본으로는 박은아 심리학과 교수의 ‘소비자행동의심리학’ 및 권순우 특수교육과 교수의 ‘수어의이해’가 선정됐다.

 

정훈 K-MOOC사업단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양질의 K-MOOC를 개발하는데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우수한 원격수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2016년 K-MOOC선도대학사업을 시작한 이후 2020년에는 2단계K-MOOC선도대학으로 연속 선정돼 매년 높은 품질의 K-MOOC를 개발하고 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사회복지정책론 강의 장면

 

※ 대구대학교 교육혁신원 홈페이지
  https://ctl.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