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창훈 교수]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사이버 보안 특강 열어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7-19 14:39:41    조회수 : 223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사이버 보안 특강 열어

 

우리 대학 정보보호영재교육원장을 맡고 있는 컴퓨터정보공학부 김창훈 교수가 지난 17일 국립대구과학관의 정보보호의 날을 기념한 ‘사이버 세큐데이’ 행사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이버 보안 특강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위기를 악용한 전방위적인 사이버 위협이 개인·기업·정부를 포함한 국가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알리면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해 국가정보원 지부와 함께 진행됐다.

 

김 교수의 특강은 ‘사이버 안보와 국가의 미래’라는 강연 제목으로 현장 및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특강을 통해 정보보호, 사이버보안, 사이버안보 등의 개념 설명과 함께 주기적인 백신 검사, 백신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 해킹 예방법과 정보보호 관련 교육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김창훈 교수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현대사회에서 국가적으로도 사이버 안보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학생을 포함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이버 보안을 알리는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김창훈 교수 특강 장면

 

※ 김창훈 교수 특강 녹화영상
 http://ucsl.daegu.ac.kr/seminar_rec/사이버 세큐데이/rec.mp4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