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입학처] 라팍에서 이색적인 대입정보박람회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7-13 16:47:05    조회수 : 419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라팍에서 이색적인 대입정보박람회 개최

 

우리 대학 입학처(처장 최성규)가 지난 11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Dynamic-DU 대입정보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입시박람회는 지난 4월 대구대와 제휴 협약을 맺은 삼성라이온즈의 홈구장인 ‘라팍’에서 열려 다이내믹하고 생생한 이색적인 입시설명회였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수험생, 학부모, 교사 약 500명이 참가해 맞춤형 입학상담을 통해 우리 대학 대입전형 정보를 안내받았으며, 모의면접, 진로·전공 상담, 입학설명회도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별도로 마련된 이벤트존에서 다트 게임과 함께 음료 및 다과도 즐길 수 있었다.

 

이날 오전 입학상담관에서는 라팍 3층 부스 20개 동을 운영하면서 1대1 맞춤형 집중 상담이 진행됐으며, 전형 안내, 모집단위별 입학상담, 학생부종합전형 전문 상담이 이루어졌다.

 

모의면접 부스의 경우 2명의 위촉사정관과 1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2:1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으로 운영돼 실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면접을 실시했고 면접 후 피드백도 진행했다. 그리고 진로·취업상담관에서는 취업전문가와 함께 전공별 진로와 취업 상담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오후에는 라팍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대학 생활 소개 등 입학설명회가 열렸고, 대학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추는 수험생에게 다양한 경품 선물도 증정했다. 양 기관의 마스코트인 대구대 두두와 삼성라이온즈 블레오 패밀리의 깜찍한 모습도 시선을 끌었고, 삼성라이온즈 치어리더의 화려한 공연으로 행사장은 흥겨운 한 마당이 됐다.

 

박람회장을 찾은 칠곡 북삼고등학교 3학년 심기성 학생은 “대학입시박람회가 야구장에서 열려 무척 신기했다”면서 “대구대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고 입학상담을 통해 입시 준비는 물론 대학생활을 미리 경험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대구 강동고등학교 3학년 이채은 학생도 “패션디자인학과 지원에 관심이 많은데 학과 상담을 통해 교육과정, 진로 등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면서 “라팍을 처음 방문했는데 박람회 후 삼성라이온즈 경기도 직접 관람할 수 있어서 좋은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1. (메인 및 상단) 대입정보박람회 입학상담 장면
  2. 입시박람회 참가 등록 
  3. 두두와 블레오 패밀리의 콜라보 장면
  4. 라팍 응원석에서 열린 입학설명회

 

※ 대구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https://ipsi.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