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산학협력단] 글로컬 6차산업 창업문화센터 운영기관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7-01 13:40:26    조회수 : 194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글로컬 6차산업 창업문화센터 운영기관 선정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단장 장중혁)이 지난 23일 경산시와의 협약체결을 통해 ‘글로컬 6차산업 창업문화센터’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우리 대학은 지난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경산시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 운영기관 선정에 이어 이번에는 창업문화센터 관리운영 민간위탁기관으로서 2021년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 운영하게 된다.

 

경산캠퍼스 정문 맞은편에 위치한 글로컬 6차산업 창업문화센터는 지난 2017년 문천지 매립공사를 시작으로 2018년 건축공사를 통해 지역 청년인구 유입을 위한 창업문화를 조성하고 경산시 6차산업 기반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2019년에 개소했다. 

 

현재 식품 가공·판매·체험 등 6차 산업을 근간으로 20여 개의 입주기업을 모집해 농촌융복합산업 기업을 위한 창업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체계적인 창업교육, 시제품 제작, 홍보·마케팅, 판로개척, 멘토링 등 창업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장중혁 산학협력단장은 "그동안 6차산업 창업지원사업을 진행하면서 많은 노하우를 쌓았다"며 "앞으로 정부산하기관과 지자체, 대학이 함께 하는 지역 상생 성공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앞으로 글로컬 6차산업 창업문화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로 지정받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면서 학생,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6차산업과 연계된 창업문화 이벤트 행사 개최도 계획하고 있다.


※ 사진설명
   글로컬 6차산업 창업문화센터 전경
  
※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http://iacf.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