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조경학전공] 태화강 정원스토리페어 공모전 장려상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5-28 10:36:01    조회수 : 192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태화강 정원스토리페어 공모전 장려상 수상

 

우리 대학 조경학전공(주임교수 이우성) 3학년에 재학 중인 김대기·이연주·권유진 학생(지도교수 김영표)이 최근 ‘생활 속의 정원’의 주제로 개최된 울산 태화강 정원스토리페어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정원스토리페어 공모전은 2019년 태화강 대공원이 국가 정원으로 지정된 후 울산광역시 및 (사)울산조경협회가 공동으로 매년 주최하고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시민·학생 부문으로 나뉘어 1차 설계안 예선 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이 본선에 올라 실제 정원을 조성하면서 서로의 실력을 겨루었다.

 

수상팀은 평소 수업에서 배우는 조경디자인 및 설계를 직접 시공해보고 싶은 희망으로 외부 전문가로부터도 시공능력을 평가받기 위해 이번 공모전에 첫 도전했다. 이들은 예선 심사 통과 후 전공 수업을 병행하면서도 열흘간 틈틈이 울산을 방문하여 작품 만들기에 매진한 결과 대부분 기출전 경험자들 속에서도 당당히 경쟁하여 수상할 수 있었다.

 

김대기 학생은 “설계 도면을 직접 시공하여 조경디자인 작품을 만든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사실을 느꼈다”며 “지도교수님께 감사드리고 고생한 팀원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하며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수상자 단체 기념 사진
  
※ 대구대학교 도시·조경학부(조경학전공) 홈페이지
  https://landscape.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