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무역학과] 전국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5-21 10:29:54    조회수 : 188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전국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

 

우리 대학 무역학과(학과장 오현석) 학생들이 최근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가 주최하고 18개 대학팀이 참가한 전국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이번 대회에서 무역학과에 재학 중인 김규희(4학년), 이예진, 김수영, 홍난경(이상 3학년) 학생은 ‘ESG: 기후 변화에 대한 네이버의 생존 전략 -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이라는 논문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는 그간 제조업 중심으로 다루어졌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이라는 화두를 IT기업에 적용하여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유정민, 고준성, 박유민, 김윤아(이상 3학년) 학생은 최근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위기를 겪고 있는 지방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학생 입장에서 분석하고 제시한 ‘서울공화국에 맞서는 꼴찌들의 전략’을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정재휘 무역학과 교수는 “경진대회에 참가한 팀 모두가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며 “학과 전공수업의 전문지식을 공모전 등 외부 활동에 접목하고 활용해 학생의 문제해결 능력 및 전략적 사고방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수상자들과 정재휘 교수의 단체 기념사진
   
※ 대구대학교 무역학과 홈페이지
  https://trade.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