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학생처] 국가근로장학사업 교부금 약 62.2억원 확보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5-11 13:54:44    조회수 : 206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국가근로장학사업 교부금 약 62.2억원 확보

 

우리 대학 학생처(처장 최장근)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2021학년도 국가근로장학사업 교부금을 전년도에 비해 증액 배정받았다.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국가근로장학사업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대학생의 근로를 통해 생활비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조성하면서 직업체험 기회도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우리 대학의 경우 교내·외 근무지에 730여 명이 근무 중에 있다.

 

우리 대학의 2020년 한국장학재단 사업예산 국고 교부금은 약 51.3억원이었다. 그동안 자체 운영계획에 따라 효율적으로 국고를 집행한 결과 이번 2021년에는 약 11억원이 늘어난 약 62.2억원을 배정받게 된 것이다. 이러한 국고 유치의 성과는 지역 인근 대학 중 가장 우수하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국가근로신청 확대를 위해 단체문자, 학사게시판 등 홍보를 강화하고 예산 집행률 상시 점검을 통한 집행률을 제고했으며, 공정한 선발을 위한 자체선발 기준 강화 등의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태현 학생지원부장은 “국가근로장학사업 교외 근로 의무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담당 기관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했다”며 “타 대학에 비해 우리 대학의 예산 대비 집행률, 운영관리가 우수하여 약 62.2억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최장근 학생처장도 “코로나19로 학생들이 양질의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기 힘든 상황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확보하여 생활비 부담을 덜게 되었다”며 “국가근로장학사업은 학교, 공공기관, 기업체 등 다양한 근무기관에서 간접적인 직무체험과 업무환경을 파악할 수 있어서 진로 결정에도 큰 역할을 하는 만큼 우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국가근로를 신청해 취업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1. 웅지관 3층에 위치한 학생지원부 
   2. 국가근로학생 상담 장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