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비교과교육혁신센터] HEART 비교과 핵심역량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3-31 11:53:37    조회수 : 263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HEART 비교과 핵심역량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우리 대학 비교과교육혁신센터(센터장 윤상후)가 이번 학기부터 비교과 교육과정 및 학생들의 자기주도활동의 체계적인 관리와 활성화를 위해 ‘HEART 비교과 핵심역량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구축된 통합관리시스템은 건학이념인 ‘사랑, 빛, 자유’ 인재상에 부합하는 5대 핵심역량인 봉사(H), 자율(E), 창의(A), 소통(R), 협업(T)의 역량을 진단하고 강화하면서 학생들이 교내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통합관리시스템의 주요 기능으로는 △비교과프로그램 신청부터 이수까지 원스톱서비스 제공 △만족도 조사 △프로그램별 이수증 발급 △DU-HEART 역량지수 및 비교과 마일리지 점수 확인 △비교과프로그램 승인 절차 및 마감보고서 작성 등이 있다. 

 

또한, 학생들은 통합관리시스템에서 비교과 및 자기주도활동을 통해 적립한 마일리지를 장학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학과 및 행정부서에서는 각종 비교과 프로그램의 홍보·접수·만족도 조사를 한 번에 관리하면서 성과기반의 환류체계 및 프로그램의 질적 내실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

 

김예림 학생(심리학과 3학년)은 “평소 캠퍼스에서 볼 수 있는 현수막이나 게시판을 눈여겨보지 않을 때가 많아서 교내에서 운영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이 무엇이 있는지 잘 모르고 지나쳤다”며 “이제는 HEART 시스템에서 한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윤상후 비교과교육혁신센터장은 “특성화된 전공교육과 함께 대구대 재학생의 비교과 프로그램의 체계적 관리에 도움을 주겠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HEART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 사진설명
   HEART 시스템 홈페이지 화면

 

※ 대구대학교 HEART 시스템 홈페이지
   http://heart.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