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노동빈, 간호 '16] 삼성서울병원 호흡기내과 간호사로 활약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3-12 14:31:51    조회수 : 373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삼성서울병원 호흡기내과 간호사로 활약

 

우리 대학 간호학과(학과장 장순양)를 졸업한 노동빈 동문이 삼성서울병원 호흡기내과에 취업하여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교육을 마치고 최근 병원 현장에서 근무를 시작한 노동빈 동문을 서면으로 만나보았다.

 

<인터뷰 내용> 
Q. 호흡기내과에서는 어떤 진료를 하나요?

삼성서울병원 호흡기내과는 호흡기계 질환 환자 진료와 중환자 진료를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진료 분야는 폐암, 폐결핵, 비결핵성항산균 폐질환, 폐렴, 만성폐쇄성폐질환 등의 호흡기계 질환의 진단 및 치료입니다. 진단을 위한 검사로는 폐기능 검사, 기관지 내시경, 초음파 경기관지 세침흡인술 등을 시행하고 있어요. 또한 최신 치료법으로 폐암에 대한 광역동 치료, 기도폐쇄에 대한 스텐트 삽입술, 만성폐쇄성폐질환에 대한 기관지내시경 폐용적 축소술(밸브 삽입술) 등을 시행하고 있죠. 호흡기내과 병동 간호사는 입원환자들의 검사, 시술 준비 및 전후 간호, 확진 후 치료를 위한 간호(환자 상태 모니터링, 투약, 증상에 따른 중재 등)를 수행한답니다. 호흡기내과 병동 특성상 인공호흡기 관리, 흉관 관리, 기관절개관 관리 등 중환자 케어를 위한 업무가 많은 편이에요.

 

Q. 삼성서울병원의 간호사 채용 과정이 궁금해요.
신입 간호사 공채는 서류전형, 필기 전형(GSAT), 1·2차 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돼요. 필기 전형부터 모든 면접은 서울에서 이루어지며 서류전형 공고는 대형병원 중 먼저 나오는 편이에요. 그러나 최근 신입 간호사 공채는 코로나로 인해 필기 전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도 해요. 공채 지원을 준비하시는 후배가 있다면 미리 자기소개서(자소서)와 GSAT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Q. 재학시절 취업을 위해 열심히 했던 활동은 무엇이었나요?
학점과 토익에 가장 신경을 많이 썼던 것 같습니다. 그 외 교내·외 활동이나 봉사활동은 이력서나 자소서에 기록을 했어요. 교내 활동으로는 Learning-SIG, 학술제, 교내 봉사동아리에서 봉사활동을 했고, 외부 요양원에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다른 제2외국어를 준비해도 되겠지만 지원 기준에 토익, 토플 등 영어시험 성적이 있는 병원이 있으니 유념해야 하고요.

 

Q. 간호보건계열로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팁을 준다면?
우선 자소서는 미리미리 써보고 교수님이나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첨삭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AI 면접을 시행하는 병원이 늘어나고 있으니 이에 맞춰 온라인 면접도 연습을 하면 좋아요. 저는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도움을 받았던 것은 스터디그룹이었어요. 친구들과 함께 병원 분석, 자소서 첨삭, 모의면접을 통해 면접 태도, 자세, 표정, 말투 등을 서로 교정할 수 있었습니다. 후배 여러분들도 동기들을 서로 경쟁자라고 생각하지 말고 함께 도우면서 준비하는 파트너라고 생각하면서 열심히 준비하면 모두 긍정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병원에 모두 취업하길 응원합니다!

 

※ 사진 설명
   삼성서울병원 내부에서 노동빈 동문
   

※ 대구대학교 간호학과 홈페이지
  https://nursing.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