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산학협력단]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3-12 13:51:17    조회수 : 173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 선정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단장 박세현)이 지난 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에서 지원하는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 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우리 대학은 2018년부터 3년간 청년TLO 육성사업을 운영하면서 총 131명의 이공계 졸업생 청년TLO 연구원을 채용했으며, 해당 연구원은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창업지원, 기타 산학 협력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 후 지역기업으로 취업했다.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은 청년TLO 육성사업의 후속 사업으로 대학의 미취업 이공계 졸업생을 청년 기술사업화 전담인력으로 채용하여, 대학·지역기업 등 연구현장 수요에 기반한 기술사업화 전담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공공연구성과의 활용·확산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총 사업 기간은 최대 3년이며, 1년 지원 후 단계평가를 통해 계속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청년기술전문인력은 크게 두 가지 트랙으로 구성된다. 첫 번재 트랙은 청년기술마케터(학사 졸업생, 6개월 근무, 실험실 근무)로 기본교육 이수, 대학이 보유한 기술실습·조사, 기술이전 수반 업무를 수행하는 청년 기술마케터로서 대학의 기술이전 활동을 지원하고, 이공계 기업 후속 취업을 목표로 한다.

 

두 번째 트랙인 기업파견 전문인력(석사·박사 졸업생, 8개월 근무, 수요기업 파견 근무)은 수요기업에 파견·근무하여 대학 보유기술의 현장 이전, 기업 기술지원 수반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파견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고, 파견기업(또는 이공계 수요기업)에 후속 취업을 목표로 한다.

 

박세현 산학협력단장은 “대구대를 졸업한 이공계 미취업자가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가족회사, 동문기업, 공동연구 기업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이공계 미취업졸업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사업화에 기여할 수 있는 청년 인재를 육성하여 지역기업에 연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학협력단에서는 오는 4월 중 청년기술전문인력(청년기술마케터, 기업파견 전문인력을)을 채용 공고할 예정이다.

 

※ 사진설명
   청년TLO 연구원 채용 오리엔테이션장면
   
※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http://iacf.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