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K-PACE센터] 새로운 출발, 제8회 졸업식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2-08 15:49:11    조회수 : 217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새로운 출발, 제8회 졸업식 개최

 

우리 대학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인 K-PACE센터(센터장 김화수, 언어치료학과 교수)가 지난달 29일 사회로 향한 새로운 출발을 알리며 제8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특히, 코로나19 시대를 극복하면서 학업을 마무리하여 졸업하게 된 발달장애인 학생들은 졸업 후 취업과 진학으로 자립생활을 이어가면서 사회구성원으로서 살아간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졸업식에는 14명의 졸업생을 포함하여 학부모,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등 내·외빈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졸업생들에게는 졸업장과 함께 상장이 수여되었고, 축하 행사로는 학부모 대표의 축사 낭독,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교수·재학생들의 축하 영상 등을 시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졸업생들은 재학 중 3년간 취업 및 인턴십을 1,000시간 이상 이수하며 사회 적응력과 취업 역량을 높였다. 교내 행정부서와 대외 협력기관에 파견돼 인턴십 경험을 쌓은 것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고, 청도군장애인복지관, 사랑장애인주간보호센터, 영신고등학교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할 수 있었다.

 

이번에 졸업한 김기한 동문은 “인턴십으로 도서관에서 일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회사 생활도 잘 적응할 자신이 있다. 정든 친구들과 선생님들을 떠난다고 생각하니 많이 아쉽지만 열심히 일해서 부모님께 보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사말을 했던 김화수 센터장은 “우리 대학 K-PACE센터는 ‘사랑·빛·자유’의 대학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달장애인의 교육 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졸업생들이 사회 곳곳에서 꼭 필요한 사람으로 성장해 후배들의 귀감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PACE센터를 설립했던 이근용 대구사이버대총장총장도 축사에서 “포기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며, 사회에서도 늘 행복하게 생활하길 바라고 사회에서 힘이 든다면 학교로 찾아와 쉬어가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지난 2011년에 처음 문을 연 국내 최초 자립형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 K-PACE센터는 현재까지 총 9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 대구대학교 K-PACE센터 홈페이지
   https://kpace.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제8회 K-PACE센터 졸업식 참여자 단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