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K-PACE센터] 추억과 사랑을 나누는 다양한 행사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12-31 10:49:35    조회수 : 406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추억과 사랑을 나누는 다양한 행사 개최

 

우리 대학 K-PACE센터(센터장 김화수, 언어치료학과 교수)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들이 지난 22일 제3회 추억의 음악회, 뮤직 펫(PET)스티벌 그리고 23일에는 김장 나눔과 같이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추억의 음악회는 학생들이 평소 음악심리 수업에서 준비한 11가지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모두 다 함께 ‘위풍당당 행진곡’으로 합주를 시작했고, 우쿨렐레, 공명 실로폰 연주도 했다. 이번 음악회는 학생들이 3년간 대학 생활을 하면서 학업을 도와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병행한 펫(PET)스티벌에서는 센터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는 동물교감치료 수업에 활용하는 반려동물들도 선보였다. 동물도 인간과 함께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1·2학년 후배들은 3학년 선배들의 음악회를 축하하며 서로 신나는 탭댄스 공연에 동참하면서 모두가 하나가 되는 추억의 음악회가 되었다.

 

오후에는 K-PACE센터 K-LOUNGE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도 했다. 센터 재학생, 협력기업 비비르혼토스 대표,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함께 김장김치를 담았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70통은 라면, 우리 대학 생수 하루8, 대학 캐릭터 두두 마스크와 함께 23일에 하양읍 행정복지센터로 기부했다. 추운 겨울 어려운 지역사회 사람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나눔의 가치도 실현했다. 
  
뮤직 펫스티벌에 참가하고 진행도 맡았던 김도연(3학년) 학생은 “한 학기 동안 준비한 음악회를 잘 마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저희랑 같이 지내고 있는 동물 친구들도 함께해서 너무 기뻤습니다. 3년 동안 저희를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K-PACE센터 총학생회장 정애린 학생도 “연말연시 김장을 담그면서 불우한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기뻤습니다. 제가 김장김치를 버무리면서 나눔의 기쁨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아 뿌듯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화수 센터장은 “이번 김장 나눔 봉사를 통해 K-PACE센터 재학생들이 도움을 받는 자로부터 도움을 주는 자로 전환되는 시작점이 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K-PACE센터에서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추가로 모집 중이다. 신입생 지원 자격은 발달(학습)장애자 중 만 18~25세의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서 모집인원은 8명이고, 원서접수 기간은 2021년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다. 또한, K-PACE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 대구대학교 K-PACE센터 홈페이지
   https://kpace.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음악회 및 펫(PET)스티벌 참가자
   2. (상단)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후 기부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