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언어치료학과] 제4회 언어재활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1-20 00:00:00    조회수 : 365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제4회 언어재활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우리 대학 언어치료학과(학과장 허승덕) 3학년 학생들이 (사)한국언어치료학회가 주최한 제4회 예비 언어재활사 역량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자인 언어치료학과 김성희, 김지은, 박유미, 윤희정 학생은 ‘우반구 손상 환자의 언어외적 능력 중재를 위한 음성 출력 기능이 탑재된 APP 개발'이라는 제목으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팀원들은 “같은 꿈을 바라보는 친구들과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의미 있었던 동시에 전공 시간에 배웠던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너무 신기했습니다. 우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도 얻어서 너무 기쁩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희 학생 대표는 “아이디어 경진대회 모집 공고를 본 후, 학과 동기들과 팀을 꾸려 교내 Learning SIG 과제 응모를 했습니다. 자유주제로 정한 우반구 손상 환자들의 임상 양상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중재자료가 현저히 부족함을 느껴 앱 개발에 대한 예비적 모델을 고안하게 됐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지도교수인 언어치료학과 김정완 교수도 “매 학기 팀을 모집하는 교수학습개발센터(CTL)의 Learning SIG를 통해 우리 학과 학생들이 매해 전국 단위의 학술대회, 학부생 소논문대회,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다른 비교과활동 참여나 진로 결정 등에서도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요.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적 호기심을 실제적인 직무해결이나 치료자료 개발에 응용함으로써 문제해결, 협업, 인성 등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홈페이지
   https://daeguslp.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경진대회 수상자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