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한국산업정보학회 우수 논문상 수상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0-12-18 13:36:28    조회수 : 222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백완현 학생(왼쪽) 수상사진]

 

[메카트로직스공학과 서태민 학생(왼쪽) 수상사진]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전영재(왼쪽) 학생 수상 사진]

 

 

[메카트로닉스공학과] ‘2020 한국산업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 논문상 수상

 

우리 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학생들이 지난 11월 27일과 28일 경산캠퍼스 정보통신대학에서 열린 ‘2020 한국산업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 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논문 대회는 정보통신시스템, 바이오 정보과학 및 기술, 컴퓨터 응용 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 산업시스템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논문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 대회에서 우리 대학 메카트로닉스공학과의 백완현, 서태민, 전영재 학생이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백완현 학생은 ‘열풍 융착 지그의 낙하 방지를 위한 클램프 개선에 관한 연구’ 논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논문은 기계 부품인 지그의 클램핑 구조를 실린더를 사용해 자동으로 동작시키고 지그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낙하 방지 클램프 개선에 관한 것이다.

 

또한 서태민 학생은 ‘인쇄회로기판 픽업용 긁힘 방지 핀셋 개발’에 대한 논문으로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논문은 기존 인쇄회로기판 핀셋 디자인과 재질의 단점을 보완해 스크래치 방지 및 불량 감소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전영재 학생은 ‘도장 커버링 작업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방안’ 논문으로 수상했다. 이 논문은 자석 지그 도장 커버링구를 비교 분석해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입증했다.

 

류정탁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학과장은 “일과 공부를 병행하고 있는 학생들이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학업에 매진하여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현장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메카트로닉스공학과는 경상북도와 대구대, 기업 등 3자가 지역 내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일학습병행제 계약학과로, 경북 지역 기업 재직자를 대상을 메카트로닉스 분야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대구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홈페이지

      https://mecha.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