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국제처] 연말 외국인 유학생 방역물품·생필품 지원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0-12-18 13:05:16    조회수 : 170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연말을 맞아 우리 대학에 재학 중인 한 외국인 학생이 방역물품과 생필품을 전달 받고 있다]

 

[국제처] 연말 외국인 유학생 대상 방역물품·생필품 지원

 

우리 대학교가 연말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에게 방역 물품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우리 대학 국제처는 매년 연말이면 외국인 유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한국어 말하기 대회, 장기자랑 경연대회 등으로 구성된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를 진행해 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가 취소되면서 이 행사를 위해 책정된 예산을 활용해 어학 연수생, 학부생 등 1,000여 명에게 마스크와 라면, 치약 등의 물품을 지원했다.

 

베트남에서 유학 온 황티후에 학생(관광경영학과, 3학년)은 “원래 유학 생활이 경제적으로 넉넉지 않았는데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더욱 생활이 어려워졌다”며 “학교에서 유학생의 어려움을 알고 이렇게 세심하게 신경 써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우리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에게 등록금의 10%를 코로나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마스크 등 방역 물품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이 안정적인 유학 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동춘 국제처장은 “이번 지원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한국 생활을 해나가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국제처 홈페이지
      https://global.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