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행정학과] 국제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12-03 16:15:26    조회수 : 193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국제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우리 대학 일반대학원 행정학과(학과장 이승철)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동욱 학생이 한국지역개발학회가 주최한 국제학술대회에서 대학원 세션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또한, 같은 석사과정에 있는 김주경 학생도 장려상을 받았다.

 

한국지역개발학회는 올해로 창립 32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지역개발 분야를 선도하는 학회이며, 우리 대학 행정학과에 재직 중인 조덕호 교수가 학회장을 맡고 있는 학회이기도 하다.

 

김동욱 석사과정생의 논문 제목은 <지방 청년 정책을 통한 정부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대구형 청년보장제에 대한 정책 기대감과 정책효능감을 중심으로>이다. 본 연구는 대구형 청년보장제 정책에 대한 기대감과 정책효능감이 대구시 정부신뢰에 영향을 미치는지 정책수혜자인 청년들의 인식조사를 통해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대구지역 청년들이 직접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활로 마련이 필요하며, 기존 청년보장제 정책홍보가 대구지역 청년들에게 잘 전달되지 않는 문제점을 극복하여 좀 더 효과적인 정책PR 설계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김동욱 학생은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저에게 있어 매우 뜻깊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현재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애로사항과 수많은 청년 정책 중 청년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고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연구 과정에서 저의 아이디어를 지지해주시고 도와주신 행정학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근면한 마음으로 공부에 정진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행정학과 홈페이지
   https://padep.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상장을 들고 기뻐하는 김동욱 학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