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창파도서관] 이승환 대표의 사람책 특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12-02 16:08:31    조회수 : 213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인터넷으로 취업 준비 사람책 특강 

 

우리 대학 창파도서관(관장 문병현)에서 지난 11월 말 이번 학년도 세 번째이자 마지막인 사람책 특강을 진행했다. 여행작가를 시작으로 쉐프에 이어 이번에는 온라인 매거진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대표의 ‘인터넷으로 취업 준비하는 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 대표는 특유의 솔직담백함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특강을 했다. 경험의 차이는 평생을 가른다며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경험을 많이 하면서 생각의 크기를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터넷에는 거의 모든 정보가 존재하므로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면서 연결망과 네트워크의 힘을 활용하는 것이다. 특히 대학생들의 주요 관심 분야인 취업준비에 있어서도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검색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그는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는 스승과의 만남과 같이 사람들과의 적극적인 만남을 통해서도 꺠달음을 얻을 수 있다면서 오프라인에서의 지식도 중요하다고 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온라인을 통한 기록의 중요성, 오프라인을 통한 만남의 메시지에 공감할 수 있었다. 강연 후에는 특강자와 학생들이 서로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술정보부 신중석 계장은 “코로나로 인해 만남이 어려운 시기입니다. 일기일회(一期一會)라는 말처럼 일생에 단 한 번 가능성일지도 모르는 강연이라는 만남에 함께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책도서관이라는 만남의 자리를 통해 학생 여러분들이 무엇인가 하나라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구대학교 창파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이승환 사람책 특강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