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체육부] 김강산 선수, U-23 국가대표 선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11-10 14:46:35    조회수 : 277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김강산 선수, U-23 국가대표 선발 


우리 대학 체육부(부장 이종삼)의 축구부(감독 이태홍)에서 활약했고, 이제는 프로팀인 부천FC1995에서 뛰고 있는 김강산 선수(체육, 4학년 2학기 휴학 중)가 23세 이하 올림픽대표팀(U-23) 국가대표로 선발되었다.

 

새롭게 태극마크를 달게 된 김강산 선수는 올해 프로 첫 시즌 20경기를 뛰었다. 그는 신인답지 않은 적극적인 플레이로 부천팀의 든든한 수비를 맡고 있으며, 공격에 가담할 때는 과감한 중거리슛을 하여 상대팀에게 위협적이기도 하다. 김 선수는 프로팀에서 인상적인 역량을 보여주었기에 대표팀에서도 큰 활약이 기대된다.

 

U-23 대표팀은 이번 달 열리는 이집트 U-23 친선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오는 13일 이집트 카이로로 이동하는 대표팀은 이집트와 첫 경기를 치르고, 14일에는 브라질과 두 번째 시합을 가진다.

 

김강산 선수는 “선발 소식을 듣고 처음에는 얼떨떨했는데, 제 인생에서 좋은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고 후회 없이 경기에 임하려고 합니다. 다시는 오지 않을 기회이니 팀훈련과 체력단련에 힘쓰면서 국가대표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체육부 홈페이지
   https://sports-admin.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김강산 선수 대표팀 발탁
   2. (상단) 프로팀의 시합 장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