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종태 교수] 통계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장 수여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11-09 10:19:37    조회수 : 263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통계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장 수여 

 

우리 대학 수리빅데이터학부(학부장 권남희)에 재직 중인 김종태 교수가 제26회 통계의 날을 기념하여 대통령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통계 유공자 포상은 신뢰성 있는 통계생산을 통하여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있는 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이번 정부포상의 훈격은 훈장, 포장, 대통령 및 국무총리 포상으로 구분되어 진행되었다. 포상 전수식은 정부대전청사에서 예정되어 있었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취소되어 우편으로만 표창장 및 부상이 전수되었다.

 

김 교수는 동북지방통계청에서 대구·경북 지역 통계협의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대구·경북경기종합지수, 통계청 승인통계 분석 등을 통해 지역통계의 중요성과 활용도 증진에 기여한 것이 주목받았다. 그 밖에도 지역 공공기관인 한국감정원, 정보화진흥원, 선거관리 여론조사위원회의 통계 전문가로서 큰 역할을 했고, 한국통계학회,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의 통계학술논문집 편집장을 맡으면서 통계연구와 함께 지역통계 전문인 후학 양성에도 힘을 쏟았다.

 

김종태 교수는 “살면서 곧잘 길을 잘 잃어버립니다. 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멍청한 나에게 부질없는 상복은 많습니다. 한 것도 별로 없는 나에게 항상 내게 과분한 삶을 주셨다는 생각을 합니다. 통계인으로 살아오면서 그저 간신히 면피만 하고 부끄럽게 살았는데, 더 부끄러워집니다. ‘어떻게 살아야 하나?’ 남은 시간 동안 길을 찾기 위한 나의 희망은 오늘도 이렇게 계속되나 봅니다. 주변의 많은 분들께 송구한 마음과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대구대학교 수리빅데이터학부(통계·빅데이터전공) 홈페이지
   https://stat.daegu.ac.kr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김종태 교수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