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진로취업처] 2020 진로취업박람회 개최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0-11-03 17:06:21    조회수 : 583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단과대학 오프라인 취업주간데이 상담 장면]

 

[진로취업처] 2020 진로취업박람회 개최

 

우리 대학교가 각종 채용정보는 물론 온라인 면접, 취업 특강, 직무 멘토링, 청년고용정책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0 진로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진로취업처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크게 ‘동문기업과 함께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와 ‘단과대학 오프라인 취업주간데이’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동문기업과 함께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 박람회에는 10개 동문 기업을 포함, 총 60개 기업이 참여한다. 각 기업들은 동문기업 채용홍보관, 직무 컨설팅관, 지역 우량기업 채용관으로 나뉘어 일자별 및 시간대별로 기업홍보 및 채용안내, 직무 멘토링, 채용 면접 등을 실시한다.

 

또한 취업 교육 전문가의 온라인 실시간 특강과 온라인 인적성 검사 및 직무능력검사는 물론, 학생들이 AI(인공지능) 자기소개서 평가솔루션과 AI 면접 등을 체험해 볼 기회도 마련된다. 특히 대구대는 2009년부터 매년 동문기업 취업박람회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10개의 동문기업이 참여해 후배 취업을 위한 선배들의 내리사랑을 몸소 실천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단과대학 오프라인 취업주간데이는 단과대학별 특성에 맞게 해당 분야 전문 기업과 기관을 초청하는 취업 행사다.

 

전문 분야별로 실시되는 취업 행사인 만큼 학생들과의 접점을 좁히기 위해 현직자 직무 멘토링을 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이에 각 행사장에서는 발열 체크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학과별 맞춤형 특강과 함께 진로취업상담, 청년고용정책상담, 이미지메이킹 등도 함께 진행된다.

 

김영한 대구대 진로취업처장은 “코로나19로 취업을 준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알차게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이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취업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동문기업과 함께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 포스터

 

*  2020 단과대학 오프라인 취업주간DAY 포스터

 

※ 2020 진로취업박람회 공지글
      https://daegu.ac.kr/article/DG161/detail/560400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