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IPP형일학습병행제사업단] 성과평가 5년 연속 A등급 획득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9-23 11:42:09    조회수 : 269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성과평가 5년 연속 A등급 획득 

 

우리 대학 IPP형일학습병행제사업단(단장 이형규)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사업평가에서 이번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은 대학 교과과정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장기간 이수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이다. 기존의 기업인턴, 현장실습 등 단기현장체험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개선하여 최신 산업 동향과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학업 학기와 전공과 관련된 산업현장 실습 학기를 통합시킨 새로운 산학협력 교육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학사운영제도는 크게 두 가지로 장기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제가 있다. 장기현장실습은 3·4학년에 참여하여 한 학기동안 기업체에서 실습을 진행하며 동시에 전공선택으로 12학점도 취득할 수 있다. 실습은 체험형과 채용 연계형으로 구분되어있으며, 채용 연계형의 경우 실습 종료 후 기업에 입사하게 된다. 또한 일학습병행제의 경우 4학년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1학기는 수업을 듣고 2학기는 기업 현장 훈련을 받은 후 졸업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제도이다. 

 

2020학년도의 경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대부분의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사업단에서는 2학기 IPP 장기현장실습생을 모집하기 위해 장기현장실습 온라인 모집설명회를 했고, 일학습병행제 OJT 온라인 사전교육도 했다. 이번 달에는 장기현장실습자들의 기본 소양을 기르는 사전교육과 함께 원활한 기업현장훈련 진행을 위한 현장 방문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다가오는 11월에는 2021학년도 신규 참여학생 모집설명회도 실시할 예정이므로 많은 재학생들이 본 사업단의 우수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기대한다.

 

이형규 단장은 “대학 구성원 모두가 협력해주신 덕분에 5년 연속 A등급이라는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기업에서 학습과 더불어 많은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IPP형일학습병행제사업단에서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IPP사업단 홈페이지
   http://ipp.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전교육
  2. (상단) 참여자의 프로그래밍 구현 작업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