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평생교육원] 목재교육전문가 양성기관 지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9-17 14:34:59    조회수 : 368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목재교육전문가 양성기관 지정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원장 최봉암)이 산림청에서 주관한 목재교육전문가 양성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산림청은 목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생활 속 목재 이용을 확산하는 목재교육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국가자격인 목재교육전문가 양성기관 신청을 공고하여 전국에서 총 4개 기관을 지정했다. 우리 대학은 경상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목재교육 전문과정은 크게 목재교육개론, 목재교육실무, 목재교육방법론 및 안전교육으로 구성된다. 목제교육개론에서는 목재교육 입문에 관한 교과목을 배우고, 목재교육실무에서는 목재가공을 실제로 실습하는 시간으로 배정된다. 또한 목재교육방법론에서는 수업설계와 실습장 구성 등으로 이루어지며, 안전교육으로는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수업도 포함되었다. 전체 학습과정은 25주 간 주 2회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목재교육전문가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기관만이 목재교육전문가를 배출할 수 있으므로 우리 대학의 이번 사업 선정은 의미가 크다. 배출된 목재교육전문가는 목재문화체험장, 초·중·고교의 현장학습, 일반인을 위한 교양강좌 등 목재 체험을 원하는 각종 기관 및 관련 단체에 취업하여 활동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새롭게 운영하는 목재교육전문가 프로그램에 우리 대학 구성원 또는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전문 인력 배출과 함께 생활 속 목재 이용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사업 선정에 주요한 역할을 했던 산림자원학과 오세창 교수는 “이번 선정은 우리 대학이 가진 수준 높은 교육인프라와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이루어낸 결과입니다. 국내 최초의 목재교육전문가 양성 교육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s://lifelong.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목재교육 준비 중인 오세창 교수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