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메이커스페이스(AZIT)]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8-27 13:58:27    조회수 : 278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 메이커스페이스(AZIT)(센터장 오유수)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되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1차 인증기관 선정으로 공공 및 민간부문으로 구분되어 389개 기관이 선정되었고, 우리 대학은 강원·대구·경북권의 공공부문에서 신규로 선정되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앞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관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부여받는다. 진로체험망인 ‘꿈길’ 사이트 내 인증기관 및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전국단위 행사 시 인증기관 우수 프로그램을 교사·학부모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고,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련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물론 3년의 인증유지를 위한 조건으로 연 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또한 적절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체험활동 공간과 시설의 쾌적성과 안전성을 위해서도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한편, 메이커스페이스는 경산을 대표하는 문화창작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많은 입소문이 나고 있다. 목공예, 드론 비행법,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지역시민들을 위한 문화와 창작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서 우리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사회 시민들의 취·창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주목된다. 
 

오유수 센터장은 “우리 센터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이 되어 기쁩니다.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더불어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http://iacf.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메이커스페이스 외관
  2. (상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