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지영 학생]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취업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7-13 11:49:00    조회수 : 404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취업

 

우리 대학 스포츠레저학과(학과장 고의석)에 4학년으로 재학 중인 김지영 학생이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에 취업했다.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는 경북 도내 거주하는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체육활성화를 위하여 2007년에 설립되었다. 경북장애인체육대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 대회를 열면서 장애인도 누구나 스포츠를 즐기고 활기찬 삶을 영위하기 위한 여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산하 영천시체육회에서 학업과 함께 장애인 생활체육 지도자로서 근무를 병행하고 있는 김지영 학생을 서면으로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조기 취업을 하였으니 학업과 근무를 병행하는데 많이 힘드시겠어요.

1학기 수업의 경우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니 퇴근 후 저녁에 온라인 강의를 들었답니다. 집에 오면 너무 피곤하여 바로 침대에 눕고 싶지만, 책상에 앉아 온라인 강의를 시청했어요(웃음). 특히 기말고사 기간에는 업무를 하면서 시험공부를 해야 했고, 이번 달에 곧 치러야 할 자격증 시험 준비 때문에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네요. 

 

Q. 현재 어느 부서에서 어떠한 업무를 하나요?
저는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소속으로 영천시체육회에서 근무하면서 영천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시민들에게 체육활동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크게 업무를 나누어보면 생활체육지도, 동호인 관리, 기타 행정업무를 하고 있죠. 장애인들도 스포츠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면서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물론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적인 생활체육지도가 어려워 대신 비대면 영상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 스트레칭, 탁구, 파크골프와 같은 종목으로 구성하여 시민들이 집에서도 연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하는 거죠.

 

Q. 지금까지 취업 준비를 위해 열심히 했던 활동은 무엇인가요?
저는 어릴 적부터 사격 종목 선수 생활을 해서 운동 외에는 많은 경험이 없었어요. 그래서 우리 대학에 입학해서는 보다 역량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려고 노력했어요. 장애학생 멘토링, 방과 후 장애학생 체력관리, 외국인유학생 멘토링, 단기 어학연수, 스피치 교실, 꿈드림특강단 등 교내에서 실시하는 취업 프로그램은 대부분 참여했죠. 이러한 활동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도 도움이 되었고,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경험을 통해 면접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면접관들에게 제 이야기를 충분히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특히 4학년이 되면서는 교내 대학일자리센터와 교수님으로부터 취업 컨설팅을 받으면서 준비를 한 덕분에 졸업 전에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Q. 체육계에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메시지가 있다면?
우리 후배들에게는 방학과 주말을 이용하여 다양한 경험을 해보라고 말하고 싶어요. 새로운 활동을 하다 보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거든요. 또한 현장에서는 매일 체육활동을 하므로 체력관리는 필수죠. 그리고 학과 교수님들께 진로 상담을 꼭 받으라고 하고 싶어요. 저도 진로에 대한고민이 많았는데,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교수님 연구실에 찾아가 면담을 하면 폭넓은 관점에서 하고 싶은 일을 일찍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혹시 후배 중에 저처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업무를 희망한다면 장애인을 따뜻하게 대하는 마음가짐과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도 중요하겠죠?

 

※ 대구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홈페이지
   https://sportsleisure.daegu.ac.kr

 

※ 사진 설명
   1. (메인) 부서원들과 함께 체육 영상 촬영   
   2. (상단) 김지영 학생 사무실 명패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