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인스트럭터 목공전문가 교육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6-29 18:15:54    조회수 : 416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메이커 인스트럭터 목공전문가 교육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 메이커스페이스(AZIT)(소장 오유수)에서 메이커 인스트럭터 양성과정의 일환으로 목공전문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목공전문가 교육은 경상북도에 주소를 둔 여성 교육생 23명을 선발하여 생활가구를 설계하고 원목가공 기술을 전수하면서 취·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교내 대표적인 창작 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AZIT)에서 매주 화·수요일에 1일 5시간으로 진행 중인 수업은 올해 8월 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교육생의 교육일정은 이론, 실습, 현장실습 및 현장견학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안전교육과 함께 목재의 성질, 가구의 구조 등 이론 과목을 익히고, 목공 공구사용법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목공실습을 할 수 있다. 교육생은 지금까지 다용도 공간박스 만들기, 옷걸이 행거 부착하기, 도마 만들기 등 교육을 받았고, 홈리빙 및 생활용품 전시회에도 참여했다. 앞으로는 보다 높은 목공기술이 필요한 좌식테이블과 수납장 만들기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하는 교육생들에게는 추가적인 혜택도 있다. 1년간 메이커스페이스 공간과 목공장비 등을 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추후 메이커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거나 타 기관에서도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강의를 매칭하여 배정시킬 수도 있다.

 

김세연 교육생은 “저희 조부께서 목수로 활동하셨기 때문에 어릴 적부터 나무로 무엇인가 만드는 모습을 많이 보면서 자랐습니다. 저도 목공 만들기에 무척 관심이 많았지만 정작 적절한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접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마침 대구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목공전문가 교육에 지원했고, 이렇게 알찬 교육을 받고 있어 무척 기뻐요. 목공기술을 단련시켜서 교육의 마지막 실습과목인 자율주제 만들기에서는 우리집 애완견을 위해 예쁜 강아지 집을 만들어주고 싶네요(웃음)”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http://iacf.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다용도함 제작을 위한 목재 작업
   2. (상단) 나무 도마 제작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