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이상민 동문] 프랑스 리조트 클럽메드 취업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6-12 16:50:22    조회수 : 466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프랑스 리조트 클럽메드 취업

 

우리 대학 관광경영학과(학과장 노정희)를 졸업한 이상민 졸업생(2019 졸업)이 프랑스 글로벌 리조트인 클럽메드(Club Med)에 취업했다.

 

클럽메드는 프랑스의 호텔 체인으로 본사는 파리(Paris)에 위치한다. 전 세계 아름다운 80여 곳에 리조트를 운영하며, 스키 리조트, 이국적인 프로그램, 대형 크루즈 투어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다. 특히 가족 휴양으로 온 고객들이 휴가 기간에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급 숙소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재 말레이시아 지점에서 근무 중인 이상민 동문과 어렵게 연락이 닿아 서면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 내용> 
Q. 현재 어떠한 업무를 하고 있나요? 

제가 지원했던 직무는 라이프가드(life guard)였어요. 현재 말레이시아 지점에서 근무하고 있지만, 1년마다 다른 국가로 가서 지점 순환 근무도 가능하죠. 리조트 내 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해변이 있는데 수영장 수상 안전요원이면서 시설을 사용하는 고객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업무를 맡고 있죠. 

 

Q. 말레이시아에서 근무 중인데 외국이다 보니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을 것 같아요.
말레이시아에서 지내면서 신기했던 것은 이곳에 한류열풍의 열기가 높다는 사실이에요. 대부분 말레이시아 사람들이 한국 아이돌 가수와 드라마를 알고 있어서 그런지 한국인에 대한 호감도가 엄청 높다는 것도 느꼈어요. 그래서 그런지 한국 음식이나 화장품 구하기도 다른 나라보다 수월했어요. 제가 근무하는 리조트 빌리지 근처에는 한국브랜드 제품으로 구성된 화장품 가게와 떡볶이 메뉴가 있는 마트도 있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만난 대부분 말레이시아 친구들은 매운 불닭볶음면도 먹어봤다고 하더라고요(웃음). 한가지 힘들었던 점은 말레이시아가 이슬람 종교를 가진 무슬림이 많은 국가이다 보니 회사 내 레스토랑에도 돼지고기는 제공하지 않아요. 한국과 비교하여 돼지고기와 주류 가격이 너무 높아서 쉽게 접하지는 못했죠.

 

Q. 재학시절 외국계 회사 입사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우리 대학에 재학 중일 때도 클럽메드에 대해 관심이 많았어요. 심지어 태국 여행을 가서 클럽메드 푸켓 빌리지를 직접 찾아가 일하고 있는 직원들을 만나 직접 인터뷰를 하기도 했어요. 상주 직원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이 직업이 내가 꿈꾸는 직업이 맞는지 제 눈으로 직접 확인했죠. 그러다 보니 항상 클럽메드 회사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했는데 채용공고가 뜨자마자 지원했고 졸업 후 바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준비 중에 가장 힘들었던 것은 이전에 써본 적이 없는 자기소개서였어요. 우선 교내 대학일자리센터 도움을 통해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맞춰 저의 경험을 정리하고 자기소개서를 반복해서 첨삭 받았죠. 그리고 대한적십자사 수상안전요원, 수상동력운전 자격증 1급을 취득했고요. 학점과 어학 점수도 꾸준히 관리하면서, 해수욕장과 워터파크에서 수상안전요원 활동도 했어요.

 

Q. 외국에 나가서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전수할 노하우가 있다면?
우선 영문 이력서 같은 경우에는 국문 이력서를 작성해서 아무리 번역을 잘해도 외국인이 보기에 어색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원어민에게 검토받기를 추천해요. 외국계 회사가 좋은 점 중에 하나가 사내 분위기가 무척 자유롭고 상하 관계가 없어서 다들 편하게 이름을 불으며 친구처럼 지낸다는 것이죠. 그래도 회의와 같은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자기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면서 철저하게 업무를 수행해요. 그리고 클럽메드에서 느끼는 특이한 점은 28개국의 다른 국적을 가진 약 300명의 직원들이 함께 일하다 보면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에요. 1년마다 근무를 희망하는 국가를 신청 할 수 있어서 전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보통 오후 9시에 메인공연이 진행되고 이후 2차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해요. 직원들도 의사에 따라 모든 공연과 이벤트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죠. 저는 지금 넓은 세상에서 많은 것을 배우기에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느껴요. 후배 여러분들도 열정으로 외국으로의 취업에 도전하세요!

 

※ 대구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홈페이지
   https://tourismmanage.daegu.ac.kr

 

※ 사진 설명
   1. (메인) 체러팅비치 빌리지 다문화의 날
   2. (상단) 클럽메드 동료들과의 파티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