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두두가 돌아왔다, 학과 캐릭터 런칭!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5-13 18:14:28    조회수 : 1464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두두가 돌아왔다, 학과 캐릭터 런칭!

 

우리 대학 캐릭터 두두(DODU)가 학과 캐릭터로 새롭게 탄생했다.

 

지난해 말, 커뮤니케이션전략실에서는 학생들과의 더 나은 소통을 위해 대학 캐릭터의 응용형인 학과 캐릭터 개발을 시작했다. 학과(부) 공모를 통해 총 9개 학과(한국어문학과, 스포츠레저학과, 부동산·지적학과, 국제관계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기계설계공학전공, 생명공학과, 전기·지능로봇공학전공, DU인재법학부)를 선정하였으며, 각 학과(부) 학생들이 제출한 기획안을 토대로 학과의 특징과 피드백 내용을 반영하는 작업을 거쳤다.
 
이번 개발을 맡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팀(지도교수 이해만)은 캐릭터의 포즈, 표정과 아이템 등 학과(부)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게 디자인했다. 예를 들면, 부동산·지적학과 두두는 측량기기로 지적 조사를 하고, 생명공학과 두두는 하얀 실험 가운을 입고 플라스크와 DNA 이중나선 구조 등의 아이템을 배경으로 실험을 하고 있다. 

 

지난해 탄생한 두두는 그동안 꾸준히 대학의 다양한 콘텐츠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두두를 주인공으로 한 유튜브 영상을 찍거나, 캐릭터 인형을 제작하고, 두두를 모티브로 한 스마트 워치페이스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기도 했다. 특히 캐릭터 뿐만 아니라 두두인형 및 열쇠고리 등의 굿즈가 학생들의 큰 인기를 끌면서 재학생들의 판매 문의 또한 이어지고 있다.

 

커뮤니케이션전략실에서는 학과 캐릭터의 2차 개발을 계획 중에 있으며, 향후 대학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앞으로 개발될 다양한 학과의 두두는 과연 어떤 재치 있는 모습을 하고 있을지 벌써 기다려진다.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두두 학과 캐릭터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