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우리들의 목소리를 전한다!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5-06 11:02:41    조회수 : 296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우리들의 목소리를 전한다!

 

우리 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학과장 김성해)에는 학부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복합 미디어 채널이 있다. 바로 20대가 서로 소통하고 즐기는 방법을 알리고, 젊은 세대의 목소리를 마음껏 전하는 미디어 커뮤니티, MC 플러스이다.

 

MC 플러스는 총 다섯 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우선 Focus에서는 핫이슈, 스포츠, 인터뷰, 저널리즘, 오피니언 세션으로 구분하여 주목할만한 언론 기사 내용을 다룬다. Culture에서는 책, 영화, 여행, 소식, 감성 세션을 통해 대학생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소개한다. 또한 Media는 영상, 광고, 팟캐스트, 웹진 콘텐츠로 미디어의 세계를 엿볼 수도 있다. 그 밖에도 Class 메뉴를 통해 현장실습, 졸업 관련 등 내용으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들만의 공유의 장이 되고, Enjoy는 story factory 세션을 통해 학생들의 창작 시나리오, 흥미로운 이야기 등을 게시하여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운영진으로는 콘텐츠팀, 디자인팀, 홍보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콘텐츠팀에서는 홈페이지 콘텐츠 승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관리, 대학교 파헤치기 유튜브 업로드, 요즘 뜨는 토픽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브레인을 담당한다. 다음으로, 디자인팀에서는 따끈따끈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홈페이지 관리 및 배너 디자인, 랩실과 카드뉴스 제작, 컬러칩 디자인, PPT 템플릿을 제작하면서 예쁘게 포장한다. 또한 홍보팀은 MC 플러스 페이스북 페이지를 관리하고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하면서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널리 알리고 있다.

 

미디어 채널 관리 총괄을 맡은 박소미 학생(4학년)은 “MC+는 우리 학과생들에게 기사 작성은 물론 영상 제작, 디자인 등 다방면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며 뽐낼 수 있는 장입니다.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만드는 홈페이지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넘어 우리 대학 구성원과 외부까지도 널리 퍼질 수 있는 소통의 채널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MC+ 홈페이지 링크 
  http://www.mc-plus.net
  
※ 사진설명
   1. (메인) 운영진과 함께 박소미 학생
(좌측에서 세 번째)   
   2. (상단) MC 플러스 로고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