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메이커스페이스(AZIT)] 여성일자리사관학교사업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4-02 15:25:29    조회수 : 274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여성일자리사관학교사업 선정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 메이커스페이스(AZIT)(소장 오유수)에서 경북여성정책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여성일자리사관학교사업을 신규로 유치했다.

 

여성일자리사관학교사업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메이커 인스트럭터(maker instructor)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우리 대학 졸업생 또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여성 교육생 약 25명을 선발하여 창업 및 취업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메이커 인스트럭터는 메이커 활동과 더불어 메이커들을 양성하고 다양한 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메이커스페이스에서는 해당 사업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지정한 모집 분야인 3D프린팅, 코딩, AI,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교육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교육과정 개발, 장비운영, 제작 실습 등 실무역량 중심 교육을 하면서 센터에서 보유한 장비 및 기자재는 교육 시간 이외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우리 대학의 우수한 창업지원 플랫폼을 활용하여 교육생들은 기술사업화 전문 멘토링을 받고 시제품 제작 지원, 연계된 사업화 자금지원도 받을 수 있다.

 

여성일자리사관학교사업은 지역 메이커 전문가를 양성하여 우리 대학 졸업생은 물론 지역사회 여성들에게도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성이 주도하는 메이커 운동 활성화를 통해서도 우리 대학 메이커스페이스가 경북 여성형 메이커 문화를 발굴하고 확산시키는데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관심이 주목된다. 

 

오유수 소장은 “AZIT에서는 교육생들의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고, 취미가 잡(job)이 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 메이커들이 자유롭게 취업하고 창업할 수 있는 공유거점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http://iacf.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메이커스페이스 전경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