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박민주 졸업생] 2020 경북 중등임용고시(공립) 차석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3-24 11:40:53    조회수 : 635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2020 경북 중등임용고시(공립) 차석


우리 대학 영어영문학과(학과장 최재훈)와 회계학과(학과장 정준희)를 복수전공으로 졸업한 박민주 졸업생(2016 졸업)이 2020학년도 경북 지역 중등임용고시 공립 학교 부문에서 차석으로 합격했다. 

 

박민주 동문의 경우 입학 당시에는 영어영문학과가 전공이었으나, 경상대학 학문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회계학과를 복수전공으로 공부했다. 결국 이번 임용고시에도 회계학을 공부하면서 쌓은 지식을 활용하여 상업 과목에 응시하여 당당히 합격한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만나기는 힘들었지만, 유선전화를 통해 새내기 교사 박민주 선생님을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임용고시 합격을 축하드려요! 차석을 차지한 비결은 무엇인가요?
합격 비결이라고까지 하기에는 거창하지만, 꾸준함과 꼼꼼함이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온 것 같아요. 임용고시라는 시험 자체가 워낙 방대한 양을 담고 있고, 정확한 정답을 알려주지도 않기 때문에 그만큼 수험자에게 많은 부담을 안겨주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에는 많은 시험 과목 중에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부분까지도 살펴보는 꼼꼼함과 조금이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하루에 작은 양이라도 익히려는 꾸준함이 중요한 것이죠. 특히 상업 교과 중 회계과목이 제일 부담스러웠는데 잘 풀리지 않는 문제를 만나면 한 문제를 제대로 풀기 위해서 여러 번 시도하고, 그 문제의 개념을 다시 찾아보고 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기간제 교사를 하면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직접 회계를 가르치면서 학생들이 질문을 하면 알기 쉽게 답변을 하기 위해 했던 노력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회계학은 손에서 놓지 않고 계속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답니다. 무역, 경영, 금융 과목 중에서도 회계 과목만은 매일 문제 풀이를 했던 것이 주효했어요.

 

Q. 시험공부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다면?
1차 시험을 보기 한 달 전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시험일이 점점 가까워지면서 체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고 스트레스도 많아서 엄청 예민했었거든요. 내가 시험을 잘 치러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많았죠. 스터디를 같이 했던 동료들과 많은 대화를 하면서 서로를 독려해주면서 그 한 달을 이겨냈던 것 같아요. 정말 힘든 순간은 결국 그 상황을 함께 힘들어하는 사람들만이 진정으로 알아주더라고요(웃음). 

 

Q. 앞으로 어떤 상업 교사가 되고 싶나요? 
상업이라는 과목은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는 세상에 대해서 배우는 과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한 과목이라고 생각해요. 상업이 가지고 있는 교과의 특성을 조금 더 재미있고 풀어내서 아이들이 밝고 희망찬 세상을 살아나가는데 상업 교과목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돕는 상업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더불어 역시 상업 교사로서 교편을 잡고 계시는 아버지를 본받아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오늘도 수험서와 씨름 중인 미래의 교사 DU 후배들을 위해 응원 메시지 전해주세요!
지금도 임용고시 합격을 위해서 열심히 달리고 있는 DU 후배님들! 힘든 수험생활을 이겨내고 있느라 고생이 참 많아요. 저 또한 그러한 과정을 똑같이 겪어봤기에 후배들의 마음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답니다. 제가 수험생활 중 가장 많은 힘이 되었던 문구가 있었는데 바로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입니다. 여러분들도 합격을 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지금처럼 열심히 한다면 결국 합격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과 길을 찾을 것이에요. 머지않아 학교 현장에서 후배님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저도 올바른 선배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기다릴게요. 우리 함께 교사로서 교실 옆 복도길(꽃길)을 걷는 날을 꿈꾸어 보아요!

 

※ 대구대학교 회계학과 홈페이지
   https://acta.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기간제 교사로 근무했던 부산 진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