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현진희 회장, 감염병 심리사회방역지침 마련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0-03-24 09:17:39    조회수 : 316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현진희 회장, 감염병 심리사회방역지침 마련

 

우리 대학교 현진희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불안, 공포, 스트레스 반응을 최소화하기 위한 '감염병 심리사회방역지침'을 마련했다.

 

학회는 이 지침에서 지역사회 각 구성원과 관계기관의 전문가, 정부, 언론이 감염병을 중심으로 어떤 심리·사회적 역할과 지원을 고려해야 하는지를 포괄적으로 제시했다. 예컨대, 국민의 경우 감염병에 대해 두려워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비난과 분노로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 말아야 한다고 학회는 권고했다.

 

아울러 SNS를 통해 확진자와 격리자에게 긍정적 메시지를 많이 전달해주고, 치료와 격리를 끝내고 돌아온 이웃, 친구, 동료를 따뜻하게 맞이해주라고 학회는 당부했다. 학회는 이번 지침 일부를 이해가 쉽도록 카드뉴스와 웹툰으로 제작했다. 자료는 학회 홈페이지(http://kstss.kr)에서 받을 수 있다.

 

현진희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회장(사회복지학과 교수)은 "이번에 제작된 심리사회방역지침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처음 발간되는 가이드로, 전문가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하는 희망을 담아 완성했다"면서 "사회 곳곳에서 잘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홈페이지
    http://kstss.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