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사범대학] 국·공립 교사 임용시험 292명 합격 쾌거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0-02-28 12:11:30    조회수 : 680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사범대학 건물 전경 사진]

 

[사범대학] 국·공립 교사 임용시험 292명 합격 쾌거
전국 최상위권 사범대학 입증

 

  우리 대학교가 2020학년도 국·공립 교사 임용시험에서 292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며 교사 양성의 메카임 입증했다. 우리 대학은 2018년 전국 사립대 중 가장 많은 302명의 국·공립 교사를 배출한 바 있으며, 지난해 234명에 이어 올해 292명을 합격시키며 전국 최상위권 사범대학을 보유한 대학임을 재확인했다.

 

  우리 대학은 전국 시·도교육청에 요청해 받은 자료를 집계해 최종 합격자 수를 확인한 결과, 대구·경북 지역이 가장 많은 93명(대구 48명, 경북 45명)이었고, 경기 40명, 경남 31명, 부산 27명 순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우리 대학 합격생 8명은 지역별·과목별 수석 또는 차석을 차지해 두각을 나타냈다. 과학교육학부 생물교육전공은 울산광역시 수석(윤소희)과 차석(김수영), 경상북도 차석(이현근)을 배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유아특수교육과도 경상북도 수석(곽현주)과 대구광역시 차석(이소연)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지리교육과는 경기도 차석(오윤정), 식품영양학과는 경상북도 차석(이미라), 유아교육과는 경상남도 수석(성수관)을 배출하는 성과를 보였다.

 

  유아특수교사 경상북도 수석을 차지한 곽현주 학생(유아특수교육과 2020년 2월 졸업)은 “수석 합격이라는 소식을 듣고 처음엔 기쁘기보다 정말 놀랐다. 부모님께서 많이 좋아하셔서 너무 기쁘다”면서 “이 모든 것이 제 옆에서 많이 도와준 선배들과 동기들이 있어서 가능했기에 저도 선배들의 도움을 받은 만큼 기회가 된다면 후배들을 많이 돕고 싶다”고 말했다.

 

  이 같은 우리 대학의 임용시험 성과는 학생들의 끈기있는 노력과 교수진의 열정, 교원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에서 비롯됐다. 특히 사범대학은 고학년을 대상으로 각 전공별 특강과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임용시험 준비를 위한 공동학습 공간인 그룹스터디룸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1차 합격생을 대상으로 2차 면접시험에 대비해 1대1 집중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임용시험에 맞춘 지원으로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

 

  박남수 사범대학장은 “힘든 수험 생활 끝에 합격의 기쁨을 누린 학생 여러분들이 자랑스럽고, 학생들을 열심히 가르쳐 주신 교수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대구대 사범대학이 전국 최고 수준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사범대학 내에 14개 학과(전공)를 갖추고 있으며, 다른 단과대학 내 27개 학과(전공)에서 교직과정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또한 교육대학원을 운영하며 우수한 교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홈페이지
      https://www.daegu.ac.kr/page/272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