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박연이 학생] 나도 이제 스피치 원더우먼!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2-04 11:27:49    조회수 : 450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나도 이제 스피치 원더우먼!

 

우리 대학 진로취업처(처장 김영한)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재학생 약 40명을 대상으로 2일간 ‘스피치 원더우먼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주로 여학생들의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필수적인 의사소통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다. 말하기 구조 이해를 통한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상황별 스피치 실습을 통한 발표 불안증 해소법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보이스트레이닝과 무대매너,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카메라스피치와 같은 흥미로운 프로그램도 있었고, 마지막 시간에는 참가자 개별 모의 스피치 후 피드백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제 스피치 원더우먼이 되어 대중 앞에서 말하기에 부쩍 자신감이 생긴 박연이 학생(경제학과, 1학년)을 참가자를 대표하여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이번에 행사명도 독특한 스피치 원더우먼 캠프에 참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1년 동안 대외활동을 하면서 발표를 여러 번 했었는데 그 때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마주하고 말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많았어요. 너무 긴장을 많이 한 나머지 실수도 많이 했고요. 그래서 발표를 하면서 자신감을 갖고 스피치를 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었어요. 마침 이번에 지인의 권유로 스피치 원더우먼 캠프에 참가해서 말하기 잘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던 것은 저에게 매우 좋은 기회였답니다.

 

Q. 경주에서 1박2일간 교육을 받았는데 주로 어떤 내용이었는지?
언어적인 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위해서 경청능력과 의사표현력을 배웠고, 목소리 톤의 높낮이와 복식호흡과 같은 보이스 트레이닝도 익혔어요. 특히, 취업 면접에서 가장 필요한 1분 자기소개, 스피치 개요서 작성하는 노하우도 전수받았습니다. 대부분 교육 프로그램은 즉석에서 실제로 하는 실습활동으로 이루어졌어요. 강의를 진행한 강사님으로부터 직접 피드백을 받는 과정에서 자신의 스피치에서 잘한 점과 문제점을 동시에 알 수 있었던 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고요.

 

Q. 교육 커리큘럼에 팀별 활동도 있었는데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보이스 트레이닝과 무대매너 교육을 받는 시간이 있었어요. 팀별로 대항하여 점수 평가로 이기는 팀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게임이었죠. 나레이션 스피치 연습 원고를 정확한 발음과 제스처로 구사하는 실습이었는데, 우리 팀원들 모두 상대팀을 이기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 응원하였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웃음). 

 

Q. 스피치 원더우먼이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네요. 앞으로 각오 한마디 해주세요.
저는 지금까지 우리 대학에서 하는 다양한 행사와 강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데, 그 중 이번에 참가한 스피치 원더우먼 캠프가 특히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좋은 사람들도 만나서 소중한 인연을 맺어 알차고 뿌듯한 교육이었습니다. 캠프 중 항상 목에 걸고 있었던 명찰에는 이러한 문구가 적혀있었어요. ‘꿈을 기록하는 것이 나의 목표였던 적은 없다. 꿈을 실현하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이제 2학년이 되는 만큼 저를 보다 발전시키고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 대구대학교 All in Care 시스템 홈페이지
    https://job.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스피치의 로직 만들기 세션 
   2. (상단) 협상의 힘을 배우는 팀 빌딩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