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진로취업처] 항공사 취업을 위한 원포인트 레슨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2-06 11:35:27    조회수 : 281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항공사 취업을 위한 원포인트 레슨

 

우리 대학 진로취업처(처장 김창훈)가 지난 21일 항공사 취업을 위한 특강을 했다. 이번 행사는 항공사 근무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취업준비에 원포인트 레슨의 기회가 되었다.

 

항공사 취업 전문 기업인 스카이 스튜어디스 소속의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출신자가 우리 대학을 방문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항공사에서의 업무는 크게 지상근무직원(ground staff)과 객실 승무원(cabin crew)으로 구분된다. 공항 여객 지상직 근무직원은 항공권 예약 및 발권을 담당하는 체크인 카운터, 공항라운지, 출입국 게이트 등에서 주로 근무한다. 승무원은 통상적으로 스튜디어스로 불리고 실제 항공기에 탑승하여 비행을 하면서 기내 손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강자는 메이저 항공사와 저가 항공사의 취업 전략이 달라야한다고 강조했다. 예를 들면,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대형 항공사는 대기업 조직문화에 적합한 인재를 선호한다. 한편 티웨이 항공, 에어서울, 제주항공 등 저가 항공사에서는 벤처기업과 유사하게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신규직원을 원한다. 따라서 철저한 기업분석으로 그 기업에 맞는 인재상을 갖추기 위한 준비를 해야 최종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고 했다.

 

특강 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개별 상담이 이어졌다. 학생들이 미리 준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첨삭해주거나 면접 합격의 노하우도 전수했다. 면접에서는 자연스럽게 답변을 하면서도 항공사는 서비스업인 것을 감안하여 면접위원들에게 인사, 표정, 미소, 자세 등 좋은 이미지를 전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행사를 준비한 취업지원부 장성호 담당은 “우리 대학에 아직 항공운항과 관련된 학과는 없지만 항공사 근무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상당히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재학생들은 물론 졸업생들에게도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채용설명회 자리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All in Care 시스템 홈페이지
    https://job.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항공사 취업 특강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