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비호생활관] RC 프로그램, 기숙사 생활의 재발견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1-04 13:59:05    조회수 : 528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RC 프로그램, 기숙사 생활의 재발견​

 

우리 대학 비호생활관(관장 김영한)의 RC(Residential College) 프로그램이 기숙사 학생들에게 학습과 생활이 통합된 창의적인 공동체 교육을 제공하여 대학생활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5주간의 짧은 교육기간에도 불구하고 약 240명의 사생들이 수료하여 1학기보다 두 배 증가함을 보였다.
 
이번 RC 교육프로그램은 학생역량강화, 국제역량강화, 대학생활적응 등 내용으로 구분되어 총 31개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학생역량강화 프로그램은 꽃꽂이, 요가 등 취미를 반영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고, 국제역량강화 프로그램에서는 사생들이 토익 등 어학 수업을 하면서 전공교과목만큼 학구열을 불태우기도 했다. 
  
인문학과 니팅을 접목하거나 개성 있는 글씨 찾기 등 각 프로그램의 강사진은 독특함과 전문성을 발휘하면서 사생들의 문화적 욕구와 체험을 확장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비호생활관의 교육프로그램 소식을 알리기 위해 뉴스레터를 매주 발행하여 사생들에게 배포하기도 했다. 

 

2차 교육프로그램은 지난 25일까지 신청 기간을 통해 약 400명의 수강생을 모집했다. 특히 ‘시사야! 놀자, 미디어 이슈’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사생들의 시사교양과 상식을 넓히고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성대 행정실장은 “비호생활관은 정주형 캠퍼스를 위해 약 3,000명의 사생들이 함께 생활하고 학습하면서 시간과 공간을 공유합니다. 무엇보다도 타인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대학만의 색깔을 가진 RC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정착시키는데 보다 지혜를 모으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비호생활관 홈페이지
   https://dorm.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꽃꽂이 프로그램 참여
   2. (상단) 요가 프로그램으로 심신단련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