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진로취업처] 반도체기업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활성화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1-01 10:30:26    조회수 : 316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반도체기업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활성화

 

우리 대학 진로취업처(처장 김창훈)가 직무중심의 채용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반도체기업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있다.

 

2017학년도 2학기에 최초로 과정을 개설하여 기업체 채용수요와 직무특성에 맞춤형으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2주·1개월·2개월·1학기 등 탄력적으로 교육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운영 중에 있다.  
  
이 프로그램은 반도체 관련 대기업 출신의 산학협력교수를 중심으로 반도체 기초개념, 반도체 생산 공정의 이해 등에 관한 이론교육을 한다. 또한 반도체 소자특성분석을 위한 측정 실습을 병행하고, 기업체 임직원 특강을 진행하여 기업체 정보와 직무를 현직자로부터 직접 들어보는 기회도 부여한다. 실제로 기업체 견학을 통해 산업체 현장의 분위기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수료생이나 우수 교육생에 대해서는 기업체 임직원 대상으로 교육성과발표와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연계를 진행한다.  

 

우리 대학은 직무 체험을 미리 할 수 있는 학과 교과 과정으로 창의융복합전공의 반도체산업공학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전자공학, 전자제어공학, 통신공학, 임베디드시스템공학, 컴퓨터공학,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 산업경영공학 등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전공과정을 개설한 것이다. 또한 IPP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1학기에 이론학습을 하고 2학기에는 기업 현장에서 학습근로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200명의 학생들이 교육에 참여하여 이 중 약 160명은 다양한 반도체 기업으로 취업에 성공했다. 취업자 중에는 비이공계 전공자로 처음으로 반도체산업 교육을 받은 학생도 10명이나 포함되어 있다. 교육 이수 후에 타 산업분야 취업자까지 포함하면 약 85%이상 취업에 성공했으므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우수사례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반도체기업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취업에 성공한 소식을 전해주길 기대한다.
  
※ 대구대학교 All in Care 시스템 홈페이지
    https://job.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이승일 교수와 함께 학생들의 실습 
   2. (상단) 반도체 장비를 활용한 측정 실습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