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전자전기공학부 전자제어공학전공]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0-30 09:54:33    조회수 : 392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제3회 메이커톤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우리 대학 전자전기공학부 전자제어공학전공(학과장 이강현) 재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D.H.P팀이 제3회 월컴 투 메이커월드 메이커톤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동아리 D.H.P팀(강동현, 김정근, 김도훈, 조효섭, 성재호 학생)은 전자전기공학부 최병재 교수의 지도 아래 전자제어공학전공과 관련된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동아리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산업과 사회에 기여하는 아이템 기획과 개발 내용을 담고 있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또한 각 팀 마다 멘토들이 참여하여 아이템에 대한 평가와 피드백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아이템에 대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현실성을 갖도록 주안점을 두었다. 
  
D.H.P팀은 무박 2일의 험난한 일정을 보내면서 에그타이머(EggTimer)로 불리는 제품을 개발했다. 에그타이머는 지진이나 화재를 감지하고, 재난이 발생하는 경우 건물 비상구의 위치를 소리와 빛으로 알려주면서 사람들의 신속한 대피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강동현 학생은 “D.H.P팀에서 활동하면서 4학년 재학 중에 예비 창업 패키지를 통해 창업을 했습니다. 낙하 캡슐이 수용된 비상구 유도장치를 개발하여 특허 출원도 했는데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상도 받아 무척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전자제어공학전공) 홈페이지
   https://econtrol.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최우수상을 수여받은 동아리 D.H.P팀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