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산업복지학과] 경북행복재단 공모전 우수상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0-28 16:42:04    조회수 : 479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경북행복재단 공모전 우수상 수상


우리 대학 일반대학원 산업복지학과(학과장 최웅용)에 재학 중인 황윤지 석사과정생이 2020학년도 경북행복재단 연구과제 및 사업발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보건복지 전문 연구기관인 경북행복재단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도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실용성 높은 연구과제와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5개 제안서를 선정했고, 황윤지 학생의 ‘폐지수집 어르신에게 사회서비스 무료 지원 사업’ 제안서도 이 중에 포함되었다.

 

황윤지 석사과정생은 우리나라 빈곤 노인들은 생계유지 수단으로 폐지를 수집한다는 것에 관심을 갖고,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회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아이디어를 구상했다. 운영 중인 노인대상 복지관을 중심으로 개인, 기업,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나눔박스를 기부 받아 폐지수집 어르신에게 박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복지관에서는 나눔박스를 활용하여 사회서비스 접근기회를 강화시키면서 건강증진프로그램, 상담보호프로그램, 사회학습취미여가프로그램 등으로 빈곤 노인들을 지원할 수 있다.

 

황윤지 학생은 “폐지수입 노인은 노인집단 중에서도 건강에 매우 취약하여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책방안이 필요합니다. 이번 사업제안을 통해 폐지수집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사회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이 되길 소망합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산업복지학과 홈페이지
   https://sanbok.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우수상을 받고 기뻐하는 황윤지 학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